노인우울증 오기 전에 예방책으로 대비하세요

나이가 들면서 여러가지 질환을 앓게 되어 많은 약을 먹게 되거나 신체기능이 저하되게 될 경우 우울증이 오게 될 확률은 높아지게 됩니다. 우울증을 앓는 분들중 꽤 많은 분들이 극단적 선택을 하기도 하여 방치하지말고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어떤 증상이 노인우울증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노인우울증의 증상 노인우울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기억력이 저하되게 됩니다. 우울증이 오면…

혈액이 잘 돌아야 건강하다! 순환을 돕는 3가지 방법

우리 몸은 피가 흐르면서 영양분도 공급 되며 신체 흐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혈액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질 확률이 높습니다. 식습관과 앓고 있는 질환들로 인하여 피가 탁해지고 혈관 건강도 나빠져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손발 시림과 저림 같은 증상에 심하면 심혈관 질환들도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치매예방에 좋은 생활습관을 만들어보세요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깜빡하거나, 사물이나 사람의 이름을 빨리 떠오르지 않는 증상들이라면 치매를 의심해봐야합니다. 치매는 판정을 받게 될 경우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 생활습관만 신경 써도 치매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꾸준한 운동을 한다. 치매예방을 위해서는 가볍게 걷기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뇌졸중 조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의심해보세요

뇌졸중은 뇌에 혈류 공급이 중단되면서 뇌세포가 죽게 되면서 빠르게 응급처치를 하지 않을 경우 최악의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뇌세포가 죽는 것은 빠른 시간 안에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응급처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뇌졸중과 혈관이 터지는 출혈뇌졸중으로 나누어지는데 모두 위험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뇌졸중이 한번에 심각할 정도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조기증상들이 먼저 생기는 경우도 있어 즉시 병원에 가는…

퇴행성 무릎관절염 방치하지마세요

무릎관절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닳게 되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통증이 발생하면 걷는데 어려움이 생기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관절이 나빠지는 정도는 더욱 빨라지고 아예 걸음을 못걷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하게 관절염의 증상을 알아볼테니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1. 관절염의 주요 증상은? 가볍게 걷거나 계단을 오르고…

노인 만성질환과 관리 방법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질병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들로는 당뇨와 고혈압인데요, 이러한 질환은 한번 판정을 받으면 평생 약을 먹으며 관리를 해야하는 만성질환입니다. 요즘 노인들이 섭취하는 평균 만성질환의 약은 5.3알로 보통 1가지의 질환이 아닌 여러가지 질병을 함께 앓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렇게 많은 약을 먹다보면 약물중독으로도 이어지게 됩니다. 거기에 우울증, 인지기능장애 등과 같은 부작용도 생길…

고지혈증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이 있을까?

고지혈증은 기름진 것을 많이 먹으면 누구나 생길 수 있는 병인데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현대사회에서는
고지혈증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지혈증이란?
혈관에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지방이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혈관 속 콜레스테롤이 높아질수록 심장질환이 생길 위험이 높습니다.